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한대학교, 영암교육지원청과 공공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지역발전협력실
등록일2020-08-04 09:48:05

세한대학교, 영암교육지원청과 공공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729()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 세한스포츠클럽(사업단장 최공집)과 영암관내 초등학교의 방과후 학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협력 및 기여활동의 일환으로 세한대학교, 영암교육지원청, 세한스포츠클럽은 앞으로 학교 밖 방과후 학교 활성화를 위해 교류협력 및 적극적인 사업지원 방안에 최선을 다하며, 상호 유대관계를 증대시켜 지역사회 상생발전의 기회를 확대시키기로 하였다.

 

우리 지역의 경우 농·어촌 지역으로 사회적인 스포츠 관련 인프라가 부족한 현실에서 대학의 공공스포츠 지원을 통한 지역 학생들에게 건강증진 개선 프로그램 제공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세한대학교, 세한스포츠클럽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대학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운영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강사를 양성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민 생애전주기 체력측정 및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영암교육지원청과 상호 연계하기로 하였다.


세한대학교 이승훈 총장은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지역사회에 환원시키고, 우리지역 초··고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지원을 통해 건강한 삶과 사회성을 동시에 함양 시킬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로 발전시키며, 나아가 일반 지역민들에게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도록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다양한 인프라와 전문 강사를 보유한 대학과 연계하여 방과후학교를 운영한다면 보다 더 재미있고 내실있게 운영되는 영암방과후학교가 될 것을 기대하며 영암교육지원청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좌측부터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 김성애 교육장, 세한대 이승훈 총장, 세한스포츠클럽 최공집 사업단장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