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처리 제대로 부탁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세한대학교 이번에 졸업하는 학생입니다. 너무 화가나서 글을 올리게 되네요. 제가 교원자격증 취득예정증명서와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가 필요해서 전날 학교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보니 지역주민센터에 신청을 해주시면 바로 팩스로 보내주신다는 답변을 받고 오늘 오전10시에 주민센터가서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을 했을 때 얼마 지나지 안아 문자가 와서 학교에서 정말 빠르게 응답해주시는구나 생각했는데 문자만 오고 정작 팩스는 오지않았습니다. 그래서 주민센터 직원분께서 학교에 전화를 걸어 교원자격증 취득예정증명서와 대학교 졸업 예정증명서를 각각 발급해달라는 말을 제가 똑똑히 듣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계속 기다리고 있는데 팩스가 오지 않아 다시 주민센터 직원분께서 학교에 수차례 전화를 하며 팩스가 안왔다는 말을 하는 것을 제가 보며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고 얼마뒤에 팩스가 왔다고 하길래 봤더니 교원자격증 취득예정증명서만 오고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는 오지않아 주민센터 직원분께서 난처해하시면서 본인이 다시 전화를 하셨습니다. 저도 1시간을 넘게 거기서 기다리다 답답해서 학교에 전화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담당직원분 하시는 말씀이 사과도 없고 본인은 잘못한게 없고 제가 신청할때 잘못 신청을 했으며, 그쪽에 기계가 오류가 생긴것 같다는 말만 하셨습니다. 그래서 다시 아까 제가 말씀드렸던 증명서 각각 다시 보내주겠다는 답변을 받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다시 기다리고 있다가 주민센터 직원분께서 그렇게 기다리면서 오지않던 졸업증명서를 보내준게 아니라 아까 보내줬던 교원자격증 취득예정증명서를 또 보내줬다는 말을 듣고 정말 일처리를 왜 이렇게 하는지 화가나더군요. 주민센터 직원분께서 다시 학교에 전화를 하여 보내달라고 해서 정말 거의 2시간 가까이 기다려서 받을 수있었습니다. 증명서를 보내주실때 문자를 항상 해주시던데 마지막에 보낼때는 문자도 안주셔서 제가 보냇는지 안보냇는지 확인도 못하고 기다리다 주민센터 직원분이 이제 들어왔다는 것을 말씀해주셔서 알수있었습니다. 주민센터 직원분이 증명서를 주시면서 하시는 말씀이 학교에서 무슨 행사가 있어서 바쁘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했다던데.. 저는 그럼 한가해서 거기 주민센터에서 2시간동안 기다렸나요? 저도 할일 많은 사람인데 일처리를 이런식으로 하시고 본인은 잘못없다는 듯한 태도가 정말 오늘 하루종일 기분 안좋게 만들었습니다.어제 전화까지 해서 바로 일처리 해주신다고 해서 믿고 갔는데 이렇게 기다릴줄 알았음 중간에 다른 볼일을 보고 왔겠죠. 그리고 제가 서류를 잘못 썼든 어쨌든 분명 서류가 안와서 주민센터 직원분께서 정확히 전화로 전달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전화받으신 분은 자기 때문이 아니다라는 식의 무책임한 답변이 제가 이글을 쓰게한 원인입니다. 일처리하느라 애써주신 민원센터 직원분께서 오히려 마지막에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주셨습니다. 저도 학교에서 일하시는 분들 전부 바쁘고 힘드신거 알고있지만 세한대학교 학생들도 다들 빠쁘게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다음부터 좀 더 신경써서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에 글을남깁니다. |
- 이전글
- 장학금 문의
- 다음글
- 미래사회와 취업및 창업 수업 관련 문의
- 교학처(sehan27) 댓글
안녕하세요. 교학처입니다.
우선 민원 처리에 불편함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드립니다.
교원자격취득예정증명서는 저희가 발급하는 민원 목록에 기재되지 않아 보통 다른 증명서를 신청한후 기타사항에 "교원자격취득예정증명서"를 따로 기입할 수 있게끔 안내를 해 드린 후 저희가 따로 수동발급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청이 들어온 주민센터의 팩스번호로 직접 전송을 해드리기 때문에 저희 측에서는 송신이 끝난 후 최종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졸업(예정)증명서는 교원자격취득예정증명서와는 달리 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이 오면 전산으로 자동 발송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아무래도 다른 주민센터와의 신청건이 한꺼번에 폭주되어 지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가 한번 더 확인하고 수동처리를 해드렸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신속한 증명발급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2/05 13:02:06 | 220.67.79.12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