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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교육과 이미지
- 교육목표를 달성하고 기술교과 임용고사 및 이에 준하는 시험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특성화 방안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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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수-학생, 학생 상호간의 대화 및 발표 학습 등을 통하여 교육자의 자질 확보(논리적 사고 및 의사전달)
- 정보사회를 주도할 정보 기초 및 프로그램, 멀티미디어 활용, 인터넷 전문기술을 습득 (ICT 교수법)
- 이론 및 실험실습, 현장교육 실습을 통한 기술 교육 분야에서 필요한 기술 습득(교수-학습 design 및 방법, 평가, 진로지도, 장학 및 연구 과제 도출, 실기교육 등)
- 창의적 사고와 해법을 위해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및 시뮬레이션 방법 습득
- 자율세미나,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한 교육자의 능력 확보
- 인문학 특강 및 인성교육을 통한 교육자의 자질 확보
- 각종 기술 관련 자격증 취득과 중ㆍ고등 교사 임용 준비를 위한 개별상담 및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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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졸업과 동시에 2급 정교사(기술)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국가 기술교사 임용고사에 합격하면 국공립 중고등 학교에 기술교사로 임용이 되며, 2급 정교사(기술) 자격증만으로도 사립 중고등학교에 임용이 될 수 있다.그 외에 산업체 및 공무원으로 취업이 가능하고, 대학원 진학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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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3월 현재 112명 : 2005년 이후 공립 97명, 사립 15명, 서울, 인천, 경기, 전남, 전북, 광주, 경남, 부산, 울산, 대구 경북, 강원지역 (기간제 교사 제외)
- 2019년 11명, 2018년 9명, 2017년 9명, 2016년 13명, 2015년 10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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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사무실 연락처: 061-469-1609
- 학과홈페이지 주소: http://tech.seh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