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교소개 > 대학기구 > 부속기관(당진)

부속기관(당진)

• 정보전산원

소개

본 정보전산원에서는 급변하는 대학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대비하는 중추적인 기관으로서 학생의 전산 교육 및 교수의 학술연구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효율적인 연구 및 수업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사행정 업무의 One-Stop Service를 위한 모든 전산업무를 개발하고 21세기의 교육을 위한 가상대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정보전산원장 041-359-6117 원내 업무 총괄
정보보안담당관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교수 041-359-6175 성과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입학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학생역량종합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
정보보안 담당자 업무
입시 전산 업무 지원
NFC 스마트캠퍼스 개발 및 관리
교수 041-359-6078 학사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대학원 학사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한중합작 학사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교원채용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과장 041-359-6027 종합 정보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정보보안담당자/개인정보보호 업무
교내 네트워크 관제 및 관리
교내 전산관련 시스템 및 프로그램 연간 계약 관리
정보보안업무(네트워크 및 정보보호 시스템 담당)
직원 041-359-6030 학사행정시스템 관리 및 운영
학사행정 인트라넷 개발 및 유지보수
정보보안업무(홈페이지 및 행정전자서명 인증 담당)
대학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전자결재시스템 관리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원격등록기관 대학 관리자 업무
정보전산원 행정업무 처리

주요업무내용

〉 종합 정보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 외부 회선관리 (당진캠퍼스,영암캠퍼스,각생활관,목포교육원)
- 라우터 및 백본 장비 관리
- 내부 및 외부 회선 상태 점검 및 유지 보수
- 교내 고정 IP관리 및 DHCP 관리
- 네트워크관제시스템 운용에 따른 실시간 탐지 및 조치
- 내.외부 네트워크 트래픽 유지관리
- 생활관 내부 사용자 포트 확인 및 유지관리
〉 정보보안담당자/개인정보보호담당 업무
-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수준진단 보고 업무
- 대학내 개인정보 파일 등록 및 관리
- 개인정보내부관리계획 작성 및 이행 관리
- 사이버침해사고 대응 계획 및 운영
- 교직원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 교내 자체 정보보안점검 실시
- 사이버보안진단의날 행사 실시
〉 교내 관제 및 정보 보안시스템 관리
- 교내 네트워크 보안 및 종합정보 보안망 운영
- 보안시스템 유지 관리 및 모니터링 운영
- 정보보안 및 보안관제시스템 정기 정검 및 로그 분석
- 해킹 및 바이러스 보안 사고 접수 및 처리
- 교육사이버안전센타 보안 대응 체계 구축
- 내부망 외부접속에 따른 접근제어 관리
〉 교내 전산관련 시스템 및 프로그램 연간 계약 관리
- 교내 소프트웨어 계약 및 라이센스 관리
- 교내 사용 운영체제, 오피스, 백신, 응용프로그램 사용자 관리
〉 종합학사행정시스템 개발
- 학사행정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일반행정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대학원학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입학관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학사행정 인트라넷 개발 및 유지보수
- 기타 대학 정보화 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
〉 대학정보화 시스템 관리 및 운영
- 대학정보화 관련 서버 관리 및 운영
- 서버보안정책관리(서버접근제어)
- DB 운영 및 관리
〉 대학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 교내 메인 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 입학안내 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 학과 및 부속기관(부설 기관 포함) 홈페이지 관리
〉 입시 전산 업무 지원
- 입시프로그램 관리 및 유지보수
〉 NFC 스마트캠퍼스 개발 및 관리
- NFC 스마트캠퍼스 시스템 개발 및 관리
- NFC 모바일 앱 개발 및 관리
〉 학사행정 인트라넷 개발 및 유지보수
- 학생, 교수, 직원 지원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인트라넷 WAS 관리 및 운영
〉 대학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교내 메인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학과 및 부속기관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원격등록기관 담당자
- 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효력관리 및 대학 관리자 업무
- 인증서 신청서 발급기록 및 인증키 관리 체계수립
- 인증서 신청 및 안내 교육 실시
〉 교내 메일 관리 및 운영
- 교직원 메일관리
〉 정보전산원 행정업무 처리
- 문서관리등 업무
• 중앙도서관
중앙도서관

소개

중앙도서관은 2016년 3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신축 건물로 새롭게 개관하여 북까페, 자료실(2층) 및 정보서비스센터, 자유열람실, 스터디룸 등 학술정보 유통체계를 갖추고 변화하는 지식정보화 환경에 대응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관장 041-359-6072 업무 총괄
계장 041-359-6073 자료구입신청 및 검수
원문복사 / 상호대차
공문 및 직인 관리
전산화 프로그램 관리
직원 041-359-6074 자료입력(도서/전자책/비도서)
대출/반납/연기
연속간행물 관리
비도서 관리
fax) 041-359-6076

기타

이용시간(평일)은 09:00-22:00이며 2층 자료실을 통해 자료를 대출/반납/연장 할 수 있다.
• 평생교육원

소개

세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충남권을 대표하는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으로서 지역주민들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여 새로운 직장과 삶의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충남 지역의 대표적인 교육문화공간이다. 본 교육원은 지역주민들의 인문 ․ 교양 ․ 자격증 ․ 교육 일반과정 뿐만 아니라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실업자의 취업을 위하여 끊임없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 실현에 목표를 두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life.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분원장 041-359-6066 -평생교육원 업무 총괄
직원 - - 평생교육원 기본운영계획 및 수립·시행
- 평생교육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 평생교육원 운영을 위한 예·결산 관련 업무
- 지자체 등 외부 위탁교육 운영
- 민간경비 교육 ‘일반경비 신임교육과정’ 운영
- 학점은행제 출석수업기반 ‘ 사회복지현장실습’운영
- 평생교육 일반과정 운영
- 수강료 수납 업무
fax) 041-359-6025
• 장애학습 지원실

소개

장애학생지원실은 장애학생의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이를 위하여 장애학생지원실에서는 교수-학습 지원, 대학생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학구성원의 장애인식 개선 노력, 이동 편의시설 개선 등 일반인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학생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업무내용

- 장애재학생 교육복지 계획 수립
- 특별지원위원회 운영
- 학습도우미 사업 운영
- 보조공학기기 대여 사업 운영
- 장애재학생 전용 휴게실 관리
- 장애재학생 도서관 및 기숙사 이용 지원 업무
- 장애재학생 취업상담 및 지원 업무
- 장애재학생 개별상담 및 간담회 개최
- 교직원 및 학생 대상 장애이해교육
-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 수시 및 정시 지원 장애학생 수험편의 지원
- 지역 장애고등학생 입학설명회 개최
- 기타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관련 업무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직원 041-359-6037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관련 업무
• 생활관
생활관

소개

학생생활관은 학생들의 면학을 위한 편익을 제공하고 규율과 질서 있는 공동생활로 인격을 도야시키며 이를 위해 사회봉사활동, 인성교육 특강, 인간관계 훈련 프로그램, 성격 및 적성검사 등을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관생들이 주축이 되는 오픈하우스, 체육대회 등 다양한 관내활동과 학생들의 견강을 위한 균형있는 식단이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자치 정신을 배양하고 참다운 지성인으로 발전하는데 보탬을 주기 위함이다. 생활관 홈페이지 http://house.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생활관장 041-359-6020 업무 총괄
직원 041-363-6136 행정업무, 관생상담 및 관리, 시설 관리, 생활관 비품관리
• 원격평생교육원

소개

 현대사회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라 정보 가치를 창출해 가는 데이터 기반 디지털 융복합 사회입니다. 세계는 하나의 지구촌으로 변모해 가고 있으며, 세계화라는 시대 변화 속에서 앞선 디지털 기술발달과 새로운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경영·정보·IT·복지 전문가 집단의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s://e-cyber.sehan.ac.kr

교육목적

  • 세한대학교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평생학습인
  • 대학교육 혁신 및 학습자 교육의 기회균형 실현
  • 교수방법 개선 및 우수교수법의 확산 적용
  • 학습자들의 특성 및 요구에 맞춘 고품질의 e-Learning 콘텐츠 제작
  • 학습자들의 개인 역량 강화 및 학습 효율성 제고
  • 교육방침

  • 우수교수법 고도화와 온라인교육 정책 기틀 마련
  • 코로나로 인한 학습 환경변화를 주도하고 자기주도 학습배양
  • 학점은행제 및 자격증 과정 개발을 통한 원격교육 우수한 콘텐츠 개발
  • 학생들의 개인 역량 강화를 통한 기초학습 능력 향상
  • 교과목의 흥미를 유발하여 지속 가능한 다양한 학습 방법 개발
  •  원격평생교육원은 2021년 교육부 학점은행제 경영학전공을 평가인정 받아 운영할 예정으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원격평생교육원에서 84학점(2년) 이상을 이수하면 세한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이 가능할 것입니다. 세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여러분의 비전과 미래를 설계하여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원장 041-359-6138 -업무 총괄
    과장 041-359-6026 -IT 및 정보화 총괄
    계장 041-359-6199 -웹 기획 및 개발
    직원 041-359-6192 -교수설계 및 교학팀 업무 총괄
    직원 041-359-6193 -웹디자인 관리
    직원 041-359-6188 -웹디자인 관리
    직원 041-359-6191 -매체개발 및 제작 관리
    직원 041-359-6057 -행정 업무